코로나 전염병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회원교회와 성도에게 하나님의 도우시는 손길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 전염병을 Pandemic(전세계적 전염병)으로 선언했습니다.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은 National Emergency(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미국질병통제센터(CDC)는 앞으로 8주간 50명 이상의 모임을 금하도록 권면했습니다.
각 주마다, 카운티마다 단체 모임을 제한하는 규정들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교단마다, 노회마다 교회 모임을 제한하는 규정들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한국교회는 일제 말에 일본의 강압으로 처음 교회 문을 닫았었습니다. 이번이 2번째 교회의 문을 닫게 되는 위기를 맞았습니다. 이러한 충격적인 현실에 직면한 목회자들과 성도들은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당황해하고 있습니다.
회원목사님들이 많은 질문과 호소를 보내오셔서 총회장 긴급 메시지로 아래와 같이 조언해 드리오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세계적인 전염병에 대한 종교 개혁자들은 어떻게 대처했나요?
2. 재정이 없는 소형교회가 어떻게 인터넷 예배를 방송할 수 있나요?
==>갑자기 교회마다 인터넷 실시간 예배를 드려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큰 교회는 장비가 있지만 작은 교회들은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이 가능합니다. 아래를 클릭하시면 아주 쉽게 사용법을 가르쳐 줍니다.
3. 소그룹모임(성경공부, 당회, 등등)을 어떻게 할 수 있나요?
==>한자리에 모이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모임(회의, 성경공부)을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 줌 컨퍼런스를 소개합니다. Zoom.com을 다운로드 하시면 45분간 무료로 화상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길게 하려면 회비를 내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4. 인터넷 예배를 드리면서 헌금을 어떻게 할 수 있나요?
==>1) 수표를 써서 교회 주소로 보내는 방법.
==>2) Venmo, Paypal 등 기타 방법을 이용해서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교회에서 인터넷을 잘하시는 성도님들에게 부탁해서 만드세요.
위기가 믿음 안에서 위대한 기회가 되시길 기도드립니다. 힘내세요.
샬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