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중대서양 대회 목회자 계속 교육 세미나
할렐루야!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2017년 중대서양대회 (Mid-Atlantic Synod) 한인목회자 계속 교육 세미나가 2월 20일(월)부터 22일(수)까지 유니온 신학교 (Union Presbyterian Seminary) 리치몬드 캠퍼스에서 콜로라도 크리스챤대학교 (Colorado Christian University) 신약학 교수이신 김도현 교수님을 모시고 열렸습니다.
이번 세미나에는 20여명의 목회자들이 모여 "로마서에 드러난 하나님의 복음"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공부하였는데 김도현 교수님의 로마서의 신학/수사학적 석의 (exegesis)를 통해 바울이 전한 하나님의 복음을 새롭게 들으려는 시도를 하였습니다.
특별히 로마서를 3중 구조로 분석하여 믿음 (1-4장), 소망 (5-11장), 사랑 (12-16장)으로 이어지는 바울의 논증을 따라가면서 그가 전한 복음의 내용을 1세기의 문맥에서 이해해 나가면서 현재의 교회와 개인에게 주는 의미가 무엇인지 묵상하며 적용하기를 시도하였습니다.
중대서양 대회 한인목회자 계속교육 세미나를 위하여 강사로 섬겨주신 김도현 교수님과 뒤에서 헌신적으로 섬겨주신 이건호 목사님과 중대서양대회 임원 여러분 그리고 참석해 주신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정인 목사 드립니다.
2017년 3월 3일
2017 중대서양 대회 목회자 계속 교육 세미나 030317.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