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서광종 선교사님 선교보고
할렐루야! 인도네시아에서 1993부터 지금까지 신실하게 섬기시는 서광종, 이성일 선교사님 부부를 소개합니다.
서광종 선교사님은 모태신앙으로 부모님을 따라 영락교회에서 신앙 훈련을 받았고 대광 고등학교와 영락교회 고등부 성가대 활동을 통해 신앙이 자랐으며 대학시절 호산나 성가대 봉사를 통해서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배우게 하셨습니다. 장로회 신학대학원 (광나루)을 83기로 졸업하였고 상일 교회에서 부목사로 사역하던 중 인도네시아에서 선교사로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어릴 적 하나님께 선교사가 되겠다고 헌신을 한 것에 따른 부르심으로 알고 순종하셨습니다. 첫 텀 사역 때에 인도네시아의 교회음악 학부를 졸업한 학생들이 교회음악 대학원이 없어서 더 이상 공부를 할 수 없어서 어려움을 겪는 것이 안타까와서 이 인도네시아에 교회음악 대학원을 세우려면 박사학위가 필요하다는 것을 생각해서 안식년을 미국에서 보내면서 교회음악 박사과정을 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에서 DMM(Doctor of Music Ministry) 학위를 수료하고, PCUSA Mission노회 소속 목사가 되었습니다.
켄터키 루이빌을 떠나기 전 Mid-Kentucky노회로 적을 옮겨 현재까지 minister membership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사과정 졸업과 동시에 선교사로 인도네시아로 돌아와서 이곳 웅아란 시에 위치한 압디엘 (Abdiel Seminari) 신학대학에 인도네시아 최초의 교회 음악 대학원을 개설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인도해 주셨습니다.
현재 인도네시아 정부는 외국인은 박사학위가 없으면 full time 교수가 될 수 없게 하였고 인니인들도 내년부터는 석사학위가 없으면 대학에서 가르칠 수가 없도록 하여서 교회음악 대학 교수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이 인도네시아 상황에서 교회음악 대학원 설립은 하나님의 예비하심이었습니다.
아내 이성일선교사는 경희대학교 국어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뉴올린즈 침례신학대학원에서 M.div. (specialization in Christian Education)과정을 수료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교회학교 교육과 어린이 신앙교육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인도네시아 상황을 경험하게 하시고 이성일선교사로 하여금 어린이 사역을 준비시키셨습니다. 이성일 선교사는 현재 오마바빠 선교센터에서 어린이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서광종, 이성일 선교사님을 통하여 인도네시아에 성령의 불길이 당겨지며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어지게 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Attachment로 보내드리는 서광종, 이성일 선교사님의 선교보고서를 읽어 보시고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신정인 목사 드립니다.
2016년 3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