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은 여성의 달
3월은 여성의 달 (Women’s History month)로 미국에서는 지키고 있습니다. 아울러 3월 8일은 세계 여성의 날입니다. PC(USA)도 3월을 여성의 은사와 기여를 인정하고 인식하는 달로 지키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교회에서도 3월 중 NKPW가 주관하는 여선교회 전국연합회 헌신예배/연합예배를 드리실 것을 권장합니다.
NCKPC내의 여성위원회는 한인교회가 여성의 리더쉽 은사를 인정하고 당회를 포함한 교회의 모든 사역에 여성들이 골고루 포함되고 동참하는것을 권장하고 도모하기 위해 2009년 NCKPC 총회에서 탄생하였습니다. 따라서, 여성위원회는 지난 7년동안 여성의 장로 안수와 목사 안수 및 목회자로서의 청빙을 권장하고 여자와 남자를 함께 부르시는 하나님의 사역에 차별과 구별 없이 동참의 기회를 개방할 것을 복음의 차원에서 인식시키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2014년에 NCKPC를 대상으로 실시한 통계 조사에 의하면 여성 사역장로가 전체 사역장로와 비교했을때 15.6%로 나왔습니다. 이 결과는 여성이 50% 이상을 차지하는 대부분의 한인교회의 성별 분포를 놓고 보면 미국장로교단의 대표성에 어긋납니다. 2009년에 채택된 “한인교회에 제안서”에 제안된대로 복음의 실천 차원에서 2020년 까지 당회원의 적어도 1/3 이상이 여성으로 이루어 지도록 지교회는 부단히 노력할 것을 부탁드립니다. (2009년도 제안 사항 참조)
또한, 여성위원회는 여성의 동등한 참여를 지향할 뿐 아니라 한인교회와 한인기관들의 포괄성과 다양성을 지향하는 위원회로서 NCKPC의 모든 위원회 (선교위원회, 이민신학위원회 등) 및 기관들은 여자와 남자가, 사역장로와 교역장로(목사)가 골고루 섞인 다양성을 지닌 지체의 모범이 되며 NCKPC 산하 기관과 협력하여 여성위원회의 제안을 실천에 옮기는데 힘쓰기를 당부하는 바입니다. NCKPC여성위원회의 역사적인 역할이 복음을 실현하는 한인교회에 씨앗이 되어 주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2016년 3월 1일
NCKPC 여성위원회